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최근에 티스토리의 자체광고 때문에 워드프레스로 블로그를 옮기거나 워드프레스를 같이 운영하며 새로 개설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도 그 많은 사람들 중 한 명인 데요. 저는 정말 최근에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는데,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그날이 바로 티스토리 자체 광고가 시작되는 날이었습니다. 그래서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유튜브나 구글이나, 아니 티스토리 메인 포럼에 가봐도 다들 워드프레스로 가야 한다고 이야기를 하고 있었습니다. 이제 애드고시를 통과했는데 산 넘어 산이었습니다. 앞이 막막하지만 어쨌든 워드프레스라는 것을 알아봐야겠구나 생각을 하고 유튜브 구글 검색을 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검색 중에 제 눈에 들어온 것은 로알남이라는 유튜버의 워드프레스 설치 영상이었습니다. 그렇게 저는 워드프레스를 홀린들이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로알남님이 정말 쉽게 잘 알려주셔서 한 3시간 만에 도메인을 만들고 서버 호스팅을 하고 워드프레스 웬만한 세팅까지 다 하게 되었습니다. 너무 좋았습니다. 와 나도 이제 글만 쓰면 되는 건가 싶을 정도였어요. 그런데 며칠이 지나자 제가 너무 비싼 서버를 사용하는 것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클라우드 웨이즈라는 업체는 중간업체인데 비용이 생각보다 비싼 업체더군요. 더군다나 저와 같은 블린이에게는 너무 분에 맞지 않은 옷을 비싼 돈 주고 사서 억지로 입고 있는 느낌의 호스팅 서버였습니다. 

 

더 검색을 하고 유튜브의 영상을 찾아보니 클라우드 웨이즈를 굳이 초보가 사용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중간 업체를 굳이 끼지 않더라도 블로그형 워드프레스는 직접 서버업체게 결제를 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워드프레스를 시작하시는 분들이 클라우드 웨이즈가 아니어도 다른 선택지가 있다는 것을 알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이 들어 글을 쓰고 있습니다. 

 

1. 클라우드 웨이즈

클라우드 웨이즈는 서버업체들을 연결해 주는 중간 업체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추인인 프로모션 같은 레퍼럴들을 운영하면서 추천을 받으면 꽤나 큰 비용 (50$+25%)를 주기 때문에 많은 인플루언서 분들이 이 업체를 추천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를 간편하게 만들 수 있게 해주는 UI와 안정적인 서버관리로 그만큼의 값을 하는 곳이라는 평이 있습니다. 다만 이제 막 시작하는 분들이 사용하기에는 더 나은 선택지가 있기에 정말 레퍼럴 때문이 아니라면 추천하지 않습니다. 저도 처음에 클라우드 웨이즈를 시작할 때 나도 레퍼럴을 받으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했지만, 이제 막 시작한 블린이가 레퍼럴을 추천받아 50$를 매달 얻는 것은 매우 어렵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2. 카페 24

까페 24에서도 워드프레스를 설치할 수 있게 제공하고 있고 서버 호스팅 비용을 500원부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시작하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카페 24도 결국에는 중간 업체고 나중에 내 블로그가 몸집이 커지면 제약이 생길 수 있다고 생각을 하였습니다. 가령 점점 가격 정책이 달라진다거나, 수수료라던가 하는 여러 가지 면에서 카페 24보다는 직접적인 서버로 가야겠다고 결정을 하였습니다.

 

3. 벌쳐

서버를 직접 운영하는 벌처나 AWS에서 직접 서버 호스팅을 하는 것이 제일 나은 결정이었습니다. 그래서 이 3번의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직접 서버에 워드프레스를 설치하는 게 어렵지 않을까 싶겠지만, PLESK를 활용하면 클라우드 웨이즈랑 비슷하게 워드프레스를 설치하고 블로그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웨이즈의 장점이 SSL보안인증을 무료로 해주는 것인데 그것은 PLESK에서도 렛츠 인크립토를 통해 무료 SSL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또한 벌쳐는 한국에 서울 서버가 있기 때문에 벌쳐를 추천드립니다. 가격 또한 클라우드 웨이즈에 비교하면 반 값이기 때문에 처음 시작하는 초보 블로거에게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서버입니다. 

벌쳐 서버

벌처도 레퍼럴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같은 레퍼럴이어도 클라우드 웨이즈와는 다릅니다. 한 달을 무료로 써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도 그렇고 이제 시작하는 블린이는 가장 낮은 프로모션을 선택해도 충분합니다. 

https://www.vultr.com/?ref=9503648-8H 

 

SSD VPS Servers, Cloud Servers and Cloud Hosting

Vultr Global Cloud Hosting - Brilliantly Fast SSD VPS Cloud Servers. 100% KVM Virtualization

www.vultr.com

이 링크를 타고 들어가서 가입을 하시면 100$의 크레디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100$를 주긴 하는데 뭐 딱 1달만 유지되는 크레디트이기 때문에 가장 낮은 서버비용을 선택하고 한 달 크레디트로 사용하실 수 있는 프로모션입니다. 

 

이미 클라우드 웨이즈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서버를 이전할 수 있는 링크를 아래에 남겨두겠습니다. 한번 보시면 정말 2시간 안에 서버를 옮기고 매 달 나가는 돈을 절반으로 줄일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실 거예요! 

https://youtu.be/8JOeZTNjls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