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사위를 던질 수 있다면 누구나 가능성이 있습니다. 바로 캐시플로우 보드 게임을 통해서 경제적 자유를 이루는 첫발을 내딛는 것을 말입니다. 곱하기와 나누기를 할 수 있다면 캐시플로우 모임을 통해 재무제표와 대차대조표를 작성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아주 즐겁게 사람들과 보드게임을 즐기면서 말이죠. 다양한 투자들을 경험해 보고, 부동산을 매입하기도 하며, 사업체를 만드는 기회까지 다양한 삶을 체험해 보세요. 60분의 짧은 시간 동안 현금흐름에 대해서 느끼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Cash Flow Lab
저희 모임은 캐쉬플로우 보드게임을 통해서 자산과 부채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어떻게 현금흐름을 만들어야 하는지 이야기합니다. 매 달 들어오는 느린 돈이 가진 힘을 가장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가는 모임입니다. 캐시플로우 보드게임을 통해서 다양한 투자와 사업을 시뮬레이션해보고 그것을 실전에까지 적용해 볼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합니다.
수입과 지출, 자산과 부채의 재무제표와 대차대조표를 수시로 썻다 지웠다를 하며 작성하다 보면 어느새 현금흐름을 어떻게 만들어야 내 지출을 해결하면서도 자산을 쌓아갈 수 있는지 알게 됩니다. 경제적 자유를 얻을 수 있는 기준 또한 금방 알게 됩니다. 현금 흐름의 사분면을 이해하게 되는 시간이 됩니다.
우리는 민주주의를 살면서 자유로운 삶을 살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자유롭지 않습니다.
여러분 자유롭게 살고 계신가요? 자유롭다면서 왜 일주일에 5일은 8시간씩 꼬박 꼬박 하기 싫은 일을 해야 하죠? 일주일은 7일인데 왜 5일을 일하고 쉬는 날은 2일뿐인가요? 우리는 민주주의에 살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자본주의를 살고 있습니다. 자본주의는 자본이 우선이 되는 사회입니다. 그럼 우리는 자본주의의 법칙과 룰을 알아야 하겠죠? 하지만 어디서도 자본주의의 룰과 법칙을 알려주지 않습니다. 학교에서도, 직장에서도요.
왜냐하면 자본가들만이 알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학교의 선생님과 직장의 상사는 자본가가 아니기 때문이에요. 물고기 잡는 법을 알 수 없었던 것입니다. 우리 부모님들 마저도요. 사실 알려고 하지도 않았고 알고 싶지도 않았습니다. 내가 리스크를 지며 자본가가 될 필요가 없었기 때문이죠. 그러나 시대가 변하고 세상의 흐름이 변하면서 우리가 살아갈 시대는 직장이 우리를 보호해 주지 않습니다. 대학 스펙이 우리의 취업을 보장해주지도 않죠. 우리는 그렇게 돈의 노예가 되는 것 아닐까요?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노예에서 탈출할 수 있을까요? 그 정답은 금융지능에 있습니다. 돈을 대하는 부자의 사고방식과 마인드를 배워야 합니다.
캐시플로우 게임은 금융지능을 높이고 부자들의 마인드를 스스로 깨우치게 할 수 있는 아주 좋은 툴(도구)입니다.
돈에 대해 더 나은 결정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경험을 제공해 줄 것입니다. 미리 대출을 받아보는 경험, 사업을 진행해 보는 경험, 주식을 투자해 보는 경험, 큰돈을 굴려보는 경험을 시뮬레이션해보세요. 시간을 아끼는 최고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
로버트 기요사키의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를 읽지 않아도, 모임에서 1시간 요약으로 강의를 해드립니다. 한번의 모임에 인원수의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최대 6명이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선착순으로 참여를 받으니 빠르게 참여 신청하시면 좋습니다.
참여 신청하는 방법은 https://linktr.ee/cashflowlab링크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캐쉬플로우 모임에 대하여 질문이나 문의 사항은 인스타그램 @cashflow_lab 으로 DM신청하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