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요즘 맞벌이 부부들이 많습니다. 거의 대부분이 맞벌이 부부이실텐데요.

 

맞벌이 부부가 가장 많이 부부싸움을 하게 되는 주제중 하나가 바로 누가 아이를 데리러 가야 하는가 일것입니다. 직장에서 일을 하다 아이를 돌보러 가려면 눈치가 정말 많이 보이기 때문이겠죠. 그래서 좋은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글을 끝까지 읽어보시면 신청방법이 나와있으니 좋은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픈 아이 돌봄 서비스라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아픈아이돌봄서비스

아이는 학교에 맞기고 직장에서 열심히 일을 하는데 도중에 아이가 열이 많이 난다고 데리러 와야한다고 연락이 올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갑작스런 질병으로 병원 동행이 필요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지원하는 정부지원서비스인데요. 하루에 최대 3명까지 지원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아픈아이돌봄서비스

아이가 병원을 가야하는데 부모님께서 직장을 나야가하거나 어떤 특별한 사정으로 동행을 못하게 될 경우에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2주전부터 예약이 가능합니다. / 당일 신청은 16:00시 까지 가능하네요)

 

이용요금은 병상 돌봄은 2500이고, 이건 병상 침대 이용료입니다.

 

병원 동행은 무료에요. (진료 및 조제비 2만원 선입금, 잔액 환불 됩니다. 추가 비용 발생시 추가 입금 하셔야하구요)

이렇게 신청하세요.

아픈아이돌봄서비스신청방법

 

아픈아이돌봄서비스범위

신청방법은 이용신청서나 부모동의서와 개인정보 및 응급처치동의서, 투약의뢰서(필요시) 이렇게 준비하시고 서울시 우리동네 키움포털로 들어가셔서 온라인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https://icare.seoul.go.kr/icare/index.do

 

서울시 우리동네키움포털

온마을 아이돌봄 서울시 우리동네키움센터, 놀면서 배우는 우리들 꿈터! 초등돌봄, 이제 서울시가 책임집니다.

icare.seoul.go.kr

로그인을 하시고 아픈아이돌봄신청으로 가셔서 해당 지역 거점을 선택하시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